공지사항
내용
요사이 광화문 현판 부실작업으로 나라가 떠들썩 하네요.
현판복원에 자재를 제공한 분이나 직접 제작한 각자장이나
책임 회피에 극급한것을 보고 매우 안타깝게 생각합니다.
일부에서는 다시 한글 현판으로 제작해야 한다는 여론도 만만치 안네요. 같은 현판 제작 전문가의 생각으로도 조금은 신중했어야 했는데 하는 아쉬움이 드네요.
누구의 잘못을 따지기보다 앞으로 또다시 국민들에게 실망을 주는 이런일이 생기지 않게 하기위하여 무엇을 해야할지를 먼저 생각해야 하지않을까? 생각합니다. 또한 갈라진 판재도 문제가 되겠지만 과연 현판제작기법도 우리전통각법에 의해서 제작되었는지도 꼼꼼히 따져봐야 할때가 아닌가 생각됩니다. 후대에 부끄럼 없는 세계최초의 목판각의 종주국에서 혹시 잘못된 각법으로 국적없는 현판이 만들어지진 않았는가? 이제 우리국민들의 안목도 많이 높아져 전문가들의 아집에서 전통문화예술이 외곡되어 지지않는가? 따져볼일이다.
회원 여러분들도 이번일을 계기로 좀더 열심히 공부하여 신중히 후대에 부끄럼없는 훌륭한 작품활동을 하시기를 부탁들입니다.
(사)한국전통서각예술협회
회장 가당
현판복원에 자재를 제공한 분이나 직접 제작한 각자장이나
책임 회피에 극급한것을 보고 매우 안타깝게 생각합니다.
일부에서는 다시 한글 현판으로 제작해야 한다는 여론도 만만치 안네요. 같은 현판 제작 전문가의 생각으로도 조금은 신중했어야 했는데 하는 아쉬움이 드네요.
누구의 잘못을 따지기보다 앞으로 또다시 국민들에게 실망을 주는 이런일이 생기지 않게 하기위하여 무엇을 해야할지를 먼저 생각해야 하지않을까? 생각합니다. 또한 갈라진 판재도 문제가 되겠지만 과연 현판제작기법도 우리전통각법에 의해서 제작되었는지도 꼼꼼히 따져봐야 할때가 아닌가 생각됩니다. 후대에 부끄럼 없는 세계최초의 목판각의 종주국에서 혹시 잘못된 각법으로 국적없는 현판이 만들어지진 않았는가? 이제 우리국민들의 안목도 많이 높아져 전문가들의 아집에서 전통문화예술이 외곡되어 지지않는가? 따져볼일이다.
회원 여러분들도 이번일을 계기로 좀더 열심히 공부하여 신중히 후대에 부끄럼없는 훌륭한 작품활동을 하시기를 부탁들입니다.
(사)한국전통서각예술협회
회장 가당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